금연클리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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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건강정보 금연클리닉 금연 후 체중증가를 막으려면
금연 후 체중증가를 막으려면
  • - 일주일에 3∼5 일 정도 유산소 운동을 하십시오.
    즉 달리기, 자전거 타기, 수영 등 운동할 때 산소를 이용하고 맥박을 빠르게 하는 운동
  • - 처음에는 운동 시간을 15분 정도로 시작하고 차츰 30분 정도로 늘리십시오.
    하루에 30분씩 일주일에 5일간 운동해서 편안하면 5일 중 2일을 45분으로 늘리십시오.
  • - 당신의 운동 프로그램에 웨이트트레이닝을 추가하십시오.
  • - 등, 어깨, 팔, 다리, 엉덩이, 복부 등을 포함한 중요 근육군 각각에 대해서 운동하십시오
  • - 엘리베이터를 타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고, 차를 직장에서 약간 떨어진 곳에 주차하고, 운전하기보다는 걸어다니고, 점심 시간에는 산책하러 나가십시오
  • - 지방 섭취량을 줄이십시오.
    고지방 음식을 과일, 채소 등으로 바꾸십시오.
  • - 콩, 생선, 닭, 오리 등의 저지방 음식에서 단백질을 섭취하십시오
  • - 식사 직전에 물 한 컵을 마시며, 매일 물 8컵을 꼭 드십시오.
  • - 당근은 매우 훌륭한 금연 도구입니다. 담배 생각이 날 때 한 조각씩 드십시오.
  • - 무설탕 껌을 가지고 다니십시오.
    껌을 씹으면 담배를 피우지 않고도 입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.
  • - 양치질을 자주 하십시오. 사람들은 입안이 깨끗하면 덜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.
  • - 매일 자신에게‘나는 점차 강해지고 건강해지고 있는 비흡연자이다.라고 말하고 믿으십시오.
  • - 술을 줄이거나 끊으십시오. 술은 다시 흡연할 위험을 매우 증가시킵니다.
  • - 당신이 흡연하지 않고 운동, 식사 계획을 잘 따랐다면 주말마다 자신에게 상을 주십시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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